facebook
지인들에게 마루를 알려주세요~!
마루 IDC
기술자료
home 고객지원 arrow 기술자료
 
서버호스팅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요?
글쓴이 | 최고관리자 등록일 | 12-03-20 13:20 조회 | 5,437

웹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 처음부터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 만들어 지는 웹사이트가 처음부터 큰 규모의 방문자 수와 페이지 뷰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가장 경제적이고 현명한 선택은 www.maru.net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해 웹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서비스 주체가 끊임없이 웹사이트의 컨텐츠와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켜 나가면 점차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가 증가하게 되어 일일 트래픽의 사용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웹호스팅 서비스는 서버의 한정된 자원을 여러 홈페이지가 공유해 사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하나의 서버에서 특정 웹사이트에 방문자와 페이지뷰가 늘어나면 서버의 자원을 그 특정 웹사이트가 독식을 하게 되므로 타 고객에게 피해를 주게 됩니다.


이렇게 공유형 서버에서는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할때 서버호스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웹호스팅 상품에세 제공하는 일일 트래픽을 넘겨서 사용하게 되면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고려해야할 시점으로 판단하면 됩니다.


서버호스팅은 자신의 웹사이트가 전체 서버의 자원을 사용하는 것이므로 보다 많은 방문자에게 웹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버호스팅 상품의 구성은 서버 장치, 상면, 회선으로 이루어 집니다.


웹호스팅 서비스에서는 서버와 상면은 공유하여 사용하고, 계정별로 하드디스크 공간, DB공간, 일일 데이터 전송량을 상품으로 하는 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서버의 크기에 해당되는 1U, 2U 등에 해당되는 상면 크기를 사용합니다. 또한 웹호스팅 서비스의 일일트래픽에 해당되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할당 받습니다.


      

   1U                                     2U                                       4U


결론을 말씀드리면, 웹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웹사이트를 운영하다가 방문자가 증가하여 데이터 전송량이 늘어나게 되어 웹호스팅 서비스 상품으로 감당하지 못할 경우 서버호스팅 서비스로 서비스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 목록